[ 파워빌더.공통함수 - ancestorReturnValue ]
☞ | |
ancestorReturnValue 란 말 그대로 이벤트를 상속받아서 사용할 때, 해당 이벤트에 return 값이 있을 경우에 자손단에서는 조상단에서 이벤트를 수행하다가 return 된 값들을 체크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저장하는 이벤트 ue_save를 만들구요. 거기에서는 trigger로 저장전에 체크하는 이벤트 ue_save_pre 라는 걸 만들었다고 가정합니다.
ue_save_pre는 리턴값이 있구요.
조상 이벤트에서 정상이면 1, 먼가 문제있으면 -1을 return 하도록 해놨다고 칩시다.
스크립트상에서는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ue_save() 이벤트내에서는 if this.event ue_save_pre() = -1 then return end if ....
ue_save_pre() 이벤트내에서는 ....//어떤 체크 로직이나 셋팅 로직 if 에러사항 then return -1 else return 1 end if
이를 상속받은 오브젝트에서 아무런 수정없이 그대로 사용하면 상관없는데, ue_save_pre에 먼가 기술을 하게 된다면..
조상단에서 -1을 호출해도 다시 자손에서 새로 기술된 스크립트까지 수행을 합니다. 그런데 자손단에서는 오류가 없어서 return 1 을 수행하게 되면, 앞의 -1은 무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럴때 자손의 ue_save_pre 이벤트에서 조상의 return 값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if ancestorReturnValue = -1 then return -1 //이젠 자손에서 추가로 기술될 스크립트를 기술합니다. ... return 1 |
'파워빌더 > 공통함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워빌더.공통함수 - 실행중인 파일명 찾기 (0) | 2017.01.26 |
---|---|
파워빌더.공통함수 - 최소/최대/닫기 버튼 막기 (0) | 2017.01.26 |
파워빌더.공통함수 - barCode (0) | 2017.01.26 |
파워빌더.공통함수 - Old Media Player (0) | 2017.01.26 |
파워빌더.공통함수 - key pad (0) | 2017.0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