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 파일(소스)기본구조 ]


1. C#으로 작성된 어플리케이션 3가지 요수로 구성

   - 어셈블리(Assembly)

   - 네임스페이스(Namespace)

   - 클래스(Class)


2. 어셈블리(Assembly)

   - 클래스, 네임스페이스가 모여 생성된 물리적 파일.

   - 간단히 말하면 빌드 후 생성되는 DLL 혹은 EXE 파일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3. 네임스페이스(Namespace)

   - 여러 개의 클래스들이 모인 논리적 그룹 단위.


4. 클래스(Class)

   - 프로그램 내에서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는 최소 단위.

   - 멤버로 메소드(Method), 프로퍼티(Property), 이벤트(Event), 델리게이트(Delegate) 등을 가진다.




A. using 블록

   닷넷 프레임워크는 방대한 BCL(Base Class Library)을 제공해 주고 있다. 

   각 라이브러리는 네임스페이스와 클래스가 잘 계층 구조를 가지며 분류가 되어 있으며, 

   상단에 사용하고자 하는 네임스페이스를 미리 선언한다. 

   선언된 네임스페이스는 사용되는 시점에 네임스페이스를 생략하고 바로 클래스명으로 작성을 하고, 

   만약 네임스페이스를 using 구문으로 선언을 하지 않았으면 사용하는 시점에 

   [네임스페이스].[클래스].[메소스] 와 같이 전체 명칭을 작성해 주면 된다. 

   코드에서 보는 것처럼 Console.WriteLine() 메서드는 System 네임스페이스에 

   존재하는 클래스로 using 블록에 선언을 하였으므로 네임스페이스명을 생략 하였다.

    System.Console.WriteLine()과 같이 작성하여도 된다.


B. 네임스페이스 선언

   PC에서 파일 관리할 때를 생각해 보라. 

   각 자료의 특성에 따라 폴더를 분리하고, 그 안에서 파일을 관리한다. 

   마찬가지로 네임스페이스도 각 클래스들의 기능단위를 논리적으로 묶어 놓는 역할을 한다.


C. 클래스 선언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는 최소 단위로 모든 메서드는 반드시 클래스(혹은 struct)의 멤버이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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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농부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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