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워빌더.공통함수 - ancestorReturnValu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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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cestorReturnValue 란 말 그대로 이벤트를 상속받아서 사용할 때, 해당 이벤트에 return 값이 있을 경우에 자손단에서는 조상단에서 이벤트를 수행하다가 return 된 값들을 체크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저장하는 이벤트 ue_save를 만들구요.

거기에서는 trigger로 저장전에 체크하는 이벤트 ue_save_pre 라는 걸 만들었다고 가정합니다.

 

ue_save_pre는 리턴값이 있구요.

 

조상 이벤트에서 정상이면 1, 먼가 문제있으면 -1을 return 하도록 해놨다고 칩시다.

 

스크립트상에서는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ue_save() 이벤트내에서는

if this.event ue_save_pre() = -1 then

  return

end if

....

 

ue_save_pre() 이벤트내에서는

....//어떤 체크 로직이나 셋팅 로직

if 에러사항 then

  return -1

else

 return 1

end if

 

이를 상속받은 오브젝트에서 아무런 수정없이 그대로 사용하면 상관없는데, ue_save_pre에 먼가 기술을 하게 된다면..

 

조상단에서 -1을 호출해도 다시 자손에서 새로 기술된 스크립트까지 수행을 합니다.

그런데 자손단에서는 오류가 없어서 return 1 을 수행하게 되면, 앞의 -1은 무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럴때 자손의 ue_save_pre 이벤트에서 조상의 return 값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if ancestorReturnValue = -1 then return -1

//이젠 자손에서 추가로 기술될 스크립트를 기술합니다.

...

return 1

Posted by 농부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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